사출 성형 주변기기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주)유일시스템(이하 유일시스템)이 지난 12월 17일(목) 매경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된 ‘제17회 대한민국신성장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상을 수여하는 영예를 안았다. MBN, 매일경제신문사 주최, 한국빅데이터학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 아래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유일시스템은 신성장 동력 발굴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고,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올해 17회를 맞이한 이번 대한민국신성장경영대상은 기술을 통합 및 융합함으로써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한 기업을 대상으로 수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최 및 주관기관은 규모의 경제를 실현한 기업을 선정, 기술 중심 국가로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4차 산업시대에 포커스를 맞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선정해 대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유일시스템은 산업기술 부문에서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을 수상함으로써 차세대 시장 진출을 위한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 기업은 사출용 취출로봇을 비롯한 다관절 로봇, 칠러, 금형 온도조절기 등 플라스틱 사출성형 주변기기로 라인업을 확장하며 사출에 관한 토털 솔루션을 제시해왔다. 로봇을 결합한 플라스틱 사출 자동화를 추진하며 4차 산업혁명에 가장 적합한 사출 스마트팩토리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이노비즈 인증 및 수출유망 중소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기반을 다졌으며, 인천우수기업인상, 중소벤처기업청장상 등을 수상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혔다. 유일시스템은 로봇과 사출 스마트팩토리의 연구개발 및 R&D를 지속 확대하면서 로봇 및 사출 분야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일시스템 관계자는 “신성장 동력을 더욱 발굴하고, 세계시장으로 향할 수 있는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로봇 및 사출 분야에서 최고의 기업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유일시스템은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미주시장을 넘어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등으로 자원을 투입, 해외 수출 1000만 불을 목표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기사발췌
로봇기술 : http://robotzine.co.kr/entry/254944?locPos=2M8&